고객서비스헌장
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로서 업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여 , 언제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.-
하나
우리는 고객이 전기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한전의 전기 공급 목적에 부합하는 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 -
하나
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차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 -
하나
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를 제공했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겠습니다. -
하나
우리는 항상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 하며 고객이 요청하신 업무를 신속 하고 정확하며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고객만족 경영원칙
-
01
서비스 품질 향상 24시간 전기상담 고객센터 고객님의 편리한 전기상담을 위해 "365일 24시간"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한전CSC(주)는 한국전력공사 및 고객의 편의 제고를 위하여 전력서비스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“민원을 내 일처럼 고객을 가족처럼” 고객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
02
친절하고 편리한 고객접점 운영
-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-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객상담 전담조직인 “123 고객센터”를 운영하고, 상담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하겠습니다.
-
03
고객참여를 통한 서비스 개선
- 한전CSC(주)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에 대한 고객 제안을 겸허하게 수용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- 한전CSC(주)는 고객의 불편 또는 애로사항 및 각종 업무개선 제안을 수집하기 위해 홈페이지 고객의견 수렴코너 또는 우편 등으로도 고객의견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.
- 우편으로 의견을 주실 곳:
- 주소 : (우)58217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685 비전타워 801호
- TEL : 061-820-8114
-
04
서비스 품질 향상 24시간 전기상담 고객센터 고객님의 편리한 전기상담을 위해 "365일 24시간"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내방하시는 경우
-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실명으로 항상 고객을 책임 있게 응대하겠습니다.
- 내방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객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 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전화하시는 경우
-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.
-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- 최초 전화 응대자가 문의내용에 답변하되,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.
- 부득이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야 할 때는 양해를 구한 후 연결하겠습니다.
-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"좋은 하루 되십시오" 등 정중히 인사하고, 고객이 먼저 끊이신 후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
-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- 방문하기 1일 이전에 전화로 사전협의를 통해 방문자의 소속, 성명, 방문 목적을 안내하고 고객이 편리하신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- 몸가짐을 단정히 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.
-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고 사후 연락 등 고객 편의를 위해 반드시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.
-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.
- 인터넷으로 상담하는 경우
- 인터넷 'Cyber지점'을 운영하여 모든 전기상담과 고객요청사항을 접수 하고 전기사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- 인터넷으로 상담 및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-
05
친절하고 편리한 고객접점 운영
- 한전CSC(주)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 서비스헌장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다음 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고객의견에 대한 신속, 정확한 처리 및 회신을 위해서는 회신 받으실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한전CSC(주)직원의 서비스가 불친절하거나 공정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즉시 알려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한전CSC(주)직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이 있거나 모범이 되는 직원에 대하여는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.

전기사용 불편 최소화 및 고품질의 전력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수있는 의견을 주시면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전기사용 불편 최소화 및 고품질의 전력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수있는 의견을 주시면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